Diablo 4/메마른 평원

디아블로 4 보루 정복 콰라 이수의 폐허

♠데브♣ 2023. 11. 12. 10:22
반응형

 

이번 공략은 메마른 평원의 세 개의 보루 중 하나인 콰라 이수의 폐허 보루 정복 퀘스트입니다.

 

콰라 이수의 폐허는 지린다이 마을에서 동쪽으로 달려가거나 숨겨진 전망대에서 남쪽으로 달려가야 하는데 상당히 먼 거리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란다이 마을로 이동해서 NPC 자르갈에게서 받을 수 있는 부가 퀘스트 '소금은 소금을 낳고'와 함께 진행하시면 한 번에 두 가지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해당 퀘스트의 공략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4 부가 퀘스트 소금은 소금을 낳고 (투지 위치)

소개 이번에 공략할 부가 퀘스트는 메마른 평원의 마을 지란다이에 있는 NPC 자르갈에게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 목표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르갈이 말하기를, 애지중지하

risingstargameclub.com

 

워낙 간단한 탐색 퀘스트라서 받기만 하면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지도를 열고 콰라 이수의 폐허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서 툴팁을 읽어보면 '가학적인 저주에 걸린 마을의 소금에 덮인 폐허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뭔가 직역이 조금 이상하기는 하지만 한번 달려가 봅시다.

 

 

보루 정복 첫 번째 단계 과라 이수의 폐허 탐험입니다.

 

마을에 도착을 하면 입구부터 소금에 덮여 석화되어 버린 마을 주민들을 만날 수 있고 캐릭터로부터 "소금에 뒤덮인 채로... 달아나려 하고 있었다..."라는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대사를 듣고 나면 석화되었던 마을 주민들은 저주받은 이수니라는 침 뱉는 악마 몬스터로 깨어나 공격을 해오는데 악마가 되어 공격은 하고 있지만 자신들을 저주를 받았으니 어서 도망치라고 이야기해 줍니다.

 

악마로 변한 주민들을 처리하고 바로 앞으로 몇 발작 더 나아가면 지옥불 첨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지옥불 첨탑을 발견하면 보루 정복 두 번째 진행 단계지옥불 첨탑 세 개 파괴로 이어집니다. 

 

첨탑은 지도에 해골로 크게 표시가 되기 때문에 따로 위치를 표시하지는 않겠습니다.

 

첨탑을 공격하다 보면 주변에 석화되어있던 주민들이 악마로 변신해서 공격을 해 오고 정예 몬스터가 한 마리씩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첨탑을 거의 다 부숴 갈 때쯤이 되면 발록형 정예 악마들이 한 마리씩 소환되어 공격을 해 옵니다.

 

인스턴트 던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패턴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첨탑을 한 개 부술 때마다 어디선가 악마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내용을 들어 보면 콰라 이수 마을 사람들이 힘을 애걸했고 바람대로 강하게 만들어 줬으며 자신이 힘을 주기 전에 마을 사람들은 그저 죽어가고 있는 나약한 존재였고 누가 감히 자기 것을 노리냐는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첨탑을 전부 파괴하고 소환된 정예 악마까지 전부 해치우고 나면 캐릭터가 "북쪽에서 들렸다!"라고 외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보루 정복 세 번째 단계광산에서 일어난 소동 조사로 이어집니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보면 소금이 폭발하면서 입구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고 안으로 들어가 보면 콰라 이수의 폐허 보루 정복의 최종 보스인 우툴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룰쿠는 마을 사람들 앞에서 네 죽음을 지켜보게 해 주겠다는 전형적인 악당 대사를 치고는 보루 정복 네 번째 단계우툴쿠 처치로 이어집니다.

 

 

 

심연의 목소리 우툴쿠는 고블린 마법사형 몬스터로 체력바에 눈금이 있는 대형 보스 몬스터입니다.

 

스킬은 평타로 빨간색 구형번개를 날리는 것 말고는 바닥에 빨간색 전기장판을 깔고 주변에 소금 석회된 마을 주민들을 악마로 깨워서 싸우게 만듭니다.

 

처음부터 체력 눈금이 두 개 남기 전까지는 전기 장판을 3개씩 깔아 놓고 싸우는데 두개 남기고부터는 5개씩 깔고 싸우게 됩니다.

 

역시나 공략을 적고는 있지만 크게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는 보스입니다.

 

보스를 해치우면 캐릭터가 "다시는 누굴 해칠 수 없을 거다."라는 대사를 하는 것을 들을 수 있고 최종 단계인 방랑자의 신단에 다시 불을 붙여 콰라 이수 정복으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방랑자의 신단에 있는 화로에 불을 붙이게 되면 보루 정복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콰라 이수의 폐허는 정복 후에는 웨이포인트가 있고 대장간, 방어구 상점, 마구간, 보관함등이 제대로 갖춰진 마을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마을에서 두 개의 부가 퀘스트(달의 위상, 피와 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