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blo 4/조각난 봉우리

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선조의 부름

♠데브♣ 2023. 10. 24. 01:27
반응형

 

이번에 공략은 곰 부족 도피처에서 족장 글라우스에게 받을 수 있는 부가 퀘스트 '선조의 부름'입니다. 이 퀘스트는 선행 퀘스트인 '산산조각 난 공물'을 수행하셔야 팝업이 되는 퀘스트입니다. 선행 퀘스트의 공략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산산조각 난 공물

이번에 공략할 부가 퀘스트는 조각난 봉우리 곰 부족 도피처의 NPC 세나에게서 받을 수 있는 '산산조각 난 공물'입니다. 세나는 웨이포인트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란색 퀘스트 아이콘으로

risingstargameclub.com

 

선조의 부름 퀘스트는 시즌 1이 시작되기 전인 프리시즌 때 '선조런'이라는 이름으로 레벨업을 위해 많이 이용했던 퀘스트입니다.

 

그때는 인스턴트 던전 리셋이 용이하지 않아서 상당히 번거롭게 진행을 했었는데 지금은 인던 떠나기 후 바로 리셋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한층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패치로 이런 식의 레벨업은 효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패치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곰 부족의 족장 글라우스는 위에 지도에 파란색 느낌표 표시가 되어 있는 위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3 때부터 느낀 것이지만 바바리안 부족들의 느낌이 디아블로 2의 아리앗 산의 바바리안들의 느낌이 아닙니다.

 

 

기대했던 족장님은 반바지에 장화 신고 늑대 모자 쓰고 있습니다... 반바지가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드디어 뵙는군요."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글라우스는 플레이어와 같은 검증된 용사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환대합니다.

 

선조들의 부름이 먼 곳에서 자신을 이끌었고 아리앗 산에서 자신들이 행한 과오로부터 구원해 주겠다는 목소리가 들린다고 하면서 자신의 용사가 되어 함께 빙하로 가서 자신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대화를 마치고 나면 도피처 북쪽에 존엄한 빙하라는 인스턴트 던전이 팝업 됩니다. 족장이 있는 장소에서는 조금 돌아서 가야 합니다.

 

 

존엄한 빙하는 총 두 번의 서브 미션을 클리어하고 마지막에 보스를 잡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벤트로 장막을 제거하고 혈석을 찾아 받침대에 올려놓으면 보스가 있는 장소로 통할 수 있는 통로가 개방됩니다. 맵은 위의 사진 속 형태가 고정입니다.

 

 

던전에 진입하면 족장 글라우스가 이 빙하에서 자신의 가장 용감한 전사들이 수없이 목숨을 잃었다고 경고합니다.

 

 

맵에 표시된 장막 제거 이벤트 위치로 가면 '가를'이라는 염소인간 원소술사가 부하들과 함께 길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처리하면 뒤에 있던 장막이 걷히면서 길이 개방됩니다.

 

 

잠겨 있는 문 근처를 지나가다 보면 글라우스는 문 너머에서 부름이 강하게 느껴진다며 통과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위에 맵에 혈석이 있는 위치로 표시한 동굴의 가장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살이 없는 자 사코트'라는 정예 몬스터가 위에서 떨어지는데 처리를 해 줍시다. 

 

그러면 글라우스는 놈이 피의 돌을 지키고 있었다면서 우리에게 쓸모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선조런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던전 떠나기를 하신 후에 던전 리셋 후 다시 입던 하여 여기까지 진행하는 것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제 혈석을 들고서 잠겨있던 문 앞에 기계 장치로 가지고 갑시다.

 

 

혈석을 기계장치 위에 놓으면 문의 봉인이 해제됩니다. 내부로 들어가 봅시다.

 

 

문 안에는 선조의 영혼으로 보이는 '크라벳'이라는 NPC가 바닥에 대자로 누워있습니다.

 

무언가에 사로잡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무엇에 홀린 것인지 말을 걸어 보면 누가 이곳 가까이에 있다며 너까지 사로잡혀서는 안 된다는 알 수 없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부름에 답하러 온 곰의 족장을 알아보고 앞에 왔던 이들처럼 너는 내 것이라는 말을 하면서 보스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보스는 '죽음을 모르는 고대인 태초자 사이라크'라는 몬스터인데 영혼을 장풍처럼 쏘는 언데드 마법사형 보스입니다. 거창한 이름만큼 대단한 보스는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처리해 주도록 합시다.

 

 

보스를 처리하고 나면 크라벳과 족장 글라우스의 대화를 통해서 영매였던 크라벳이 과거의 아리앗 산에서의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과정에서 후손들을 이곳으로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곰 부족에 관련된 퀘스트가 전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서사를 보여 주고서 보상은 정말 형편없네요.

 

그리고 왜 이 던전에 그렇게 염소인간 정예 몬스터들이 우글우글했는지 알 것 같은 스토리였습니다. 여기가 곰 부족 싸움의 종착지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