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blo 4/나한투

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역사의 척도

♠데브♣ 2024. 11. 11. 21:49
반응형

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역사의 척도

이번 퀘스트 공략은 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역사의 척도 입니다.

 

이 퀘스트는 나한투 지역 쿠라스트 시장 북서쪽에 연금술사가 있는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느낌표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툴팁을 읽어 보면 모르다린이라는 자가 마법단의 오랜 비밀을 밝힐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연금술사를 찾아가 봅시다.

 

연금술사 가마솥이 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모르다린이라는 유랑 원소술사가 진상을 부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뭘 하는 건지 물어봅시다.

 

그러면 진상 부리고 있는 이유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는 흑마법에서 자신을 지켜줄 비약을 찾고 있는데 연금술사가 재료를 가지고 와야 만들어 준다며 물건이 없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때 옆에 서있는 마을 연금술사 코와라가 재료는 직접 가지고 오라고 소리칩니다.

 

....

 

모르다린은 자신이 고대 마법단의 두루마리를 해독하고 있는 원소술사이자 학자라고 소개하면서,

 

최근 마법단과 동쪽 밀림에 득실거리는 갑옷을 입은 뱀 괴물 사이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폐허로 향해서 더 많은 것을 밝혀내려면 특정한 흑마법에서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데 약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여기까지 이야기를 듣고 지도를 열어 툴팁을 확인하면 모르다린에게 암흑 저항의 비약 주기 단계로 진행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서 있는 연금술사 코와라에게 말을 걸어 암흑 저항의 비약을 하나 만들면 되겠습니다.

 

상급 비약도 있지만 저렴한 하급 비약을 만들어도 무관합니다.

 

모르다린에게 만든 비약을 건네어 봅시다.

 

그러면 플레이어에게 참 친절하다고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연구의 다음 단계를 도와줄 생각이 있냐고 묻습니다.

 

거절하고 싶지만 캐릭터가 멋대로 좋다고 해버립니다.

 

그리고는 남동쪽 문에서 만나자는 말을 남기고 건물에서 달려 나가버립니다.

 

마을 입구로 가 봅시다.

 

마을 밖에서 모르다린을 만나 말을 걸면

 

조사하고 싶은 첫 번째 폐허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고 하면서 일행이 됩니다.

 

폐허는 모르다린을 만난 곳에서 조금만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있습니다.

 

폐허에 도착하면 모르다린은 연구하기에 적당한 장소 같다며

 

마법단과 뱀 생명체 사이의 관계를 확정 지어줄 뭔가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탐색 단계로 이어집니다.

 

지역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탐색 하다 보면 위에 미니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폐허 남문 왼편에서 쪽지 하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쪽지에 적힌 내용은 아홉 현자단이라는 자들이 수년간의 실패 끝에 원소마법에 저항할 수 있게 해주는 갑옷을 찾았는데 지능이 없는 낭가리(뱀 괴물)들의 정신을 굴복시키고 그들에게 갑옷을 입혔다는 내용입니다.

 

찾은 쪽지를 모르다린에게 가져가 봅시다.

 

그러면 자신의 의혹이 확신이 되었다면서 아홉 현자단이라는 자들이 낭가리를 예속시켜 갑옷을 입히고 군세를 강화시켰지만 결국 낭가리들이 아홉현자단 보다 더 오래 살아 버린 모양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갑옷뿐만 아니라 눈과 심장 같은 유해도 더 조사를 해보고 싶다고 하면서 

 

물건을 모은 다음 근처에 공터에서 보자고 이야기하면서 퀘스트가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에서는 퀘스트 아이템을 몇 개 모아야 합니다.

 

미니맵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낭가리들을 잡으면 퀘스트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마술사의 눈 2개, 분사자 심장 3개, 그림자 발톱 갑옷 4개를 모으면 됩니다.

 

주변에 몬스터 개체수도 많고 드랍율이 높아서 금방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전부 모았다면 모르다린에게 가지고 갑시다.

 

물건을 건네주면 성심껏 준비해 줘서 고맙다면서 모아 온 모든 것에 같은 마법이 흐르고 있는 것을 보아

 

마법학자들이 분명 자신들의 마법이 여러 세대에 걸쳐 지속되도록 하려 했던 모양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아홉 현자단이 한 짓이 상당히 불쾌하다며 따라올 생각이 있다면 보여줄 게 있다고 이야기하고 옆에 있는 마법단 폐허 던전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들어가 봅시다.

 

이 던전은 이벤트 용 짧은 던전입니다.

 

던전의 깊은 곳으로 들어 가면서 상황 설명을 해주는데,

 

플레이어가 낭가리와 전투를 벌이는 동안 자신은 아홉현자단의 마법으로 낭가리 중 하나를 기절시켰고,

 

낭가리들에게 애정은 없지만 전쟁 도구보다는 나은 취급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자신이 이들에게 걸려있는 고대의 마법을 깨뜨릴 계획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폐허 가장 깊은 곳에 들어가면 혼란스러운 어스름 비늘이라는 낭가리 한 마리가 기절에 걸려있습니다.

 

디아블로 4에서 NPC가 하는 이런 의식은 성공한 사례가 별로 없지만 의식을 시작하자고 이야기해 봅시다.

 

그러면 알 수 없는 주문을 외우면서 마법이 풀리고 있다고 외치더니

 

역시나 실패하고 아홉 현자단 악령을 깨워 버립니다.

 

등장 대사가 아주 찰집니다.

 

혓바닥을 머리통에서 분리해 준다고 하네요.

 

이름은 아홉 현자단인데 언데드 악령 일반 정예 몬스터 세 마리만 소환됩니다.

 

간단히 처리해 줍시다.

 

모르다린은 건네어받은 비약이 무언가와 반응하지 않았다는 쓸 때 없는 소리를 하면서

 

일단 여기서 나가자고 이야기하고는 던전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던전 입구에서 모르다린에게 괜찮냐고 말을 걸어 봅시다.

 

그러면 그는 마법을 깨는데 실패했고 그 과정에서 고대 망령들도 화나게 했다며

 

아무래도 실질적인 작업은 다른 실력 있는 이들에게 맡기고 연구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면서 

 

퀘스트가 마무리됩니다.

 

필드에 있는 낭가리에 대한 스토리 라인을 퀘스트로 만들었는데

 

이곳저곳 뛰어 다는 것 치고 비중있는 내용의 퀘스트는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