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 시리즈/Ys 1 Chronicles+

Ys Chronicles+ 공략 7

♠데브♣ 2022. 12. 20. 08:15
반응형

타이틀

 

라스틴 폐광은 시야가 좁고 몬스터들이 빠르고 강력하니 높은 난이도를 선택하신 분들은 포션과 미러, 윙 등을 미리 구비하시고 폐광 지하 2층까지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먼저 입수한 뒤 스토리를 공략하면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이번 던전은 지도가 거의 미로와 같아 간략하게 갈림길과 사진 내 화살표, 오브젝트를 언급하는 정도로 설명해보겠습니다. 

 


폐갱 1층

 

폐갱에 들어서면 입구는 시계방향 11시에 위치한다.

 

폐갱 1층에서는 총 3개의 보물상자를 열고 맵 5시 방향에 있는 갱도 입구까지 가면 되는데 탐험은 반시계방향으로 하면 된다.

 

우선 맵 11시 끝까지 이동한 뒤 아래로 내려오면 외길이므로 수월하다.

 

외길을 따라가다 보면 첫 번째 보물상자에서 힐 포션을 얻을 수 있다.

 

폐갱 입구와 힐 포션

 

힐 포션을 얻은 후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오자.

 

아래로 내려가는 갈림길 중 왼쪽은 전부 막혀있으니 우측으로 탐색을 하다 보면 맵의 6시 방향에서 타이머 링을 얻을 수 있다.

 

타이머 링

 

타이머 링은 산호를 깎아낸 반지로 시간의 흐름을 조작하여 마물의 움직임을 둔화시킨다.

 

사실 이 게임에서 크게 쓸모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반지를 획득하고 우측 벽을 따라 길게 올라가면 나오는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들어가서 위쪽 벽면을 따라 끝까지 이동하면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고 그곳에서 실버 아머를 획득할 수 있다.

 

1층 삼거리와 실버 아머

 

실버 아머는 현재 착용 가능한 가장 강한 장비이니 바로 착용해 주도록 하자.

 

아이템을 획득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되는데 내려 오며 만나는 모든 갈래길을 무시하고 맵의 우측 벽을 따라 이동하자.

 

그러면 통로가 나오는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갱도로 통하는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외길이기 때문에 찾기 힘들지 않다. 

 

폐갱 1층 통로와 갱도

 

갱도로 진입하면 긴 다리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고 직선으로 이어진다.

 

갱도를 나와 길을 따라 북쪽으로 가면 지하 1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폐갱 지하 1층

 

지하 1층 입구

 

폐갱 지하 1층은 맵이 정말 복잡하다.

 

길이 최대 5개 까지 이어진 교차로도 나온다. 하지만 설명은 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 기술해 보겠다.

 

맵을 사분면으로 나누어 보면 제2 사분면에 지하 2층으로 통하는 통로가 있다.

 

보물상자는 제1 사분면에 한 개 3 사분면에 2개가 위치하고 있고 맵 가장 아래쪽에는 양쪽 끝을 잇는 갱도가 있다.

 

다행인 것은 1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과 가까이 있어서 탐험을 해서 아이템을 전부 획득하고 나면 이곳을 헤멜 일은 다시는 없다는 것이다.

 

탐색은 시계방향으로 크게 도는 것이 가장 빠르다.

 

제1 사분면이 있는 11시 지역을 탐색하다 보면 눈이 한 개인 몬스터가 입구를 막고 있는 장소가 나온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상자에서 힐 링을 획득할 수 있다.

 

통로 입구를 막고 있는 몬스터와 힐 링

 

이 반지는 성스러운 축복을 지닌 반지로 사기에 오염된 장소라도 치유와 안식을 준다.

 

즉, 반지를 착용하면 던전에서도 가만히 서 있으면 피가 찬다.

 

반지를 획득하고서 밖으로 나와 오른쪽 벽면을 따라 남쪽으로 해서 시계방향으로 돌면 길이 갱도로 이어지고 갱도를 통과해 나오면 가는길에 보물 상자가 있고 여기서 로다의 나무와 대화를 가능하게 해 준다는 로다의 씨앗을 얻을 수 있다.

 

로다의 씨앗

 

아이템을 획득하고 길을 따라 나오면 이 맵에서 가장 복잡한 길 5개가 이어진 교차로가 나오는데 이 곳에서 설명은 첨부 사진으로 대신하겠다. 

 

5중 교차로와 은 하모니카

 

빨간 화살표는 아돌이 진입해 이동 할 이동루트며 흰색은 의미 없는 갈래길이며 파란색은 계단으로 가는 길이다.

 

빨간색 화살표에 표시된 이동 루트를 따라가면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고 그곳에서 미네아 마을의 시인 레아가 잃어버린 은 하모니카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을 획득하고 다시 교차로로 돌아와 파란색 화살표가 있는 방향으로 향하자.

 

우측으로 갈 수 있는 교차로는 전부 무시하고 올라가다 만나는 첫 번째 좌측 교차로에서 진입하면 지하 2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을 발견할 수 있다.

 

지하 2층으로 내려가자.

 


 

폐갱 지하 2층

 

폐갱 지하 2층 입구와 첫번째 갈림길

 

지하 2층은 맵구조가 거의 외길이라 폐갱 맵들 사이에서 가장 간단하다.

 

입구에 도착해 외길을 따라가면 반시계 방향으로 돌게 되는데 마주하는 첫 번째 갈림길에서만 왼쪽을 선택해 주면 이번 맵은 길을 특별히 찾을 필요가 없다.

 

갈림길에서 빨간색 화살표가 표시된 길로 가다 보면 기사 몬스터가 가로막고 있는 통로가 보인다.

 

기사형 몬스터와 다암의 열쇠

 

몬스터를 처치하고 들어가면 보물상자에서 다암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열쇠 획득후 통로를 빠져나와 다시 반시계 방향으로 돌다 보면 두 번째 갈림길을 만날 수 있다.

 

지하 2층 두번째 갈림길과 힐 포션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왼쪽으로 이동하면 힐 포션을 얻을 수 있는데 이미 한개 가지고 있다면 마시고 다시 얻거나 무시하고 보스로 가는 길인 파란색 길로 진행하면 된다.

 

파란색 길은 외길이라 길을 따라 계속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가장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면 이스 문장이 새겨진 돌문이 나오고 다암의 열쇠가 사용되며 들어갈 수 있다.

 

방 내부에는 보물 상자가 하나 놓여있는데 상자를 열면 이스 1의 마지막 보스와 더불어 이 게임에서 두 번째로 악명 높은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이 보스가 이스 이터널 시절 유저들의 첫 번째 무덤이었던 만큼 스토리를 진행하고 오는 것이 좋다.

 

지체하지 말고 윙을 사용해 마을로 워프 하도록 하자. 

 


 

Ys Chronicles+ 공략 목차

현재 글 - Ys Chronicles+ 공략 7

 

2022.12.09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소개

2022.12.1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1

2022.12.1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2

2022.12.1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3

2022.12.13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4

2022.12.11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5

2022.12.12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6

2022.12.13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7

2022.12.14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8

2022.12.15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9

2022.12.16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10

2022.12.2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11

2022.12.2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12

2022.12.20 - [분류 전체보기] - Ys Chronicles+ 공략 13


 

반응형

'이스 시리즈 > Ys 1 Chronic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Ys Chronicles+ 공략 4  (0) 2022.12.20
Ys Chronicles+ 공략 6  (0) 2022.12.20
Ys Chronicles+ 공략 8  (0) 2022.12.20
Ys Chronicles+ 공략 9  (0) 2022.12.20
Ys Chronicles+ 공략 10  (0) 2022.12.20